지난 20년 동안 많은 선배 연구자 분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저희 학회는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.
지난 해 AOMSC-KSMS 2023의 성공적인 개최는 학회 내 산학연 회원들과 후원 기업체의 협업에 대한 역량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
또 다른 20년을 준비하는 첫 걸음으로,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립니다.
한국질량분석학회는 매년 2월 겨울심포지엄을 개최하며, 올해부터는 “여수 콜로퀴엄”이라는 새로운 얼굴로 찾아 뵙겠습니다.
앞으로 매년, 봄을 가장 먼저 만나실 수 있는 낭만 여수에서 열정으로 하나가 되어 주시기를 희망합니다.
8월이 잘 어울리는 영화로운 도시 군산에서의 여름 정기학술대회에서는 새롭게 출발하는 “환경생태연구회”와 “중개의학연구회”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.
또한, 많은 회원분들의 요청으로 Short Course는 최근 이슈화되는 연구 기술들을 주제로 즐거운 학회를 준비하겠습니다.
학회지인 Mass Spectrometry Letters의 SCIE 등재를 위한 편집위원회의 강화 및 학회의 홍보 기능 활성화를 통하여 쉽게 질량분석학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고, 젊은 연구자들의 현장 참여 및 국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
새해에도 회원 및 후원 기업체 여러분들과 협력하여 학회의 기능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한국질량분석학회 제11대 회장 최만호